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 (사진=도봉구청)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11월 1일 도봉아이나라도서관에서 건전한 게임문화생활을 위한 ‘현명한 부모의 지혜로운 게임지도’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건전한 게임문화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해, 게임문화 이해와 자녀소통, 게임이용 지도방법, 게임놀이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봄으로써, 아이들이 하는 게임에 대한 무조건적인 염려를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최삼하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교수가 맡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게임문화를 이해시키고 자녀들의 게임이용 지도방법과 진로탐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강의에서는 게임에 너무 집착하는 아이들에게 다가가는 법, 게임 과몰입 예방진단 및 질의응답시간과 함께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게임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구는 이번 특강을 통해 부모는 자녀에 대한 막연한 불안이나, 무조건적인 통제보다는 게임의 가치와 활용에 대한 이해는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또한 자녀와 갈등을 줄이고 가족 간의 소통에 게임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배워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의는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선착순 100명)할 수 있으며, 도봉구통합도서관홈페이지(www.unilib.dobong.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게 게임을 활용해 창의력을 높이고, 새로운 직업군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