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계엄 사전 인지 조직 없어”…110명 수사의뢰·89명 징계
지난해 11월 총리 지시로 설치된 헌법존중 태스크포스(TF)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TF는 49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계엄 가담 여부를 전수조사한 결과, 군과 경찰을 제외하고 계엄을 사전에 인지한 조직은 없다고 결론 내렸다.
다만 계엄 선포 이후 일부 기관이 불법 지시에 협조한 사실은 확인됐다고 밝혔다. 출입국 통제와 구금 시설 확...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그동안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해 근무시간 이외 야간, 주말에는 사용이 불가능했다.

이에 근무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군민 편의를 위해 진도군청 민원봉사과 안에 위치한 무인발급기가 연중 24시간 운영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인이 직접 민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계로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 *부동산 등기부등본 *토지대장 등 총 86종의 증명서류가 발급 가능하다.
하지만 인감증명서와 본인서명확인서는 사용용도를 기재해야 하므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발급이 불가능하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으로 군민들의 불편함이 최소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봉사과, 진도읍, 군내면, 고군면, 의신면, 임회면, 진도항매표소, 지산면, 조도면 총 9개소에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