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병노)과 괴산군청소년지원센터,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가 연합으로 지난 1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증평군 청소년 진로터전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이 참여자의 열기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총 7회기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우리는 빵빵한 파티시에’라는 주제로 제과제빵분야 진로멘토와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잠재된 재능을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8명(증평3명, 괴산3명, 진천2명)은 직접 쿠키와 빵을 굽고 케이크를 만들어보며 파티시에 직업에 대해 배웠다.
26일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김병노 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된 재능을 계발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으로 성장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은 물론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학업, 직업 준비, 상담 등 청소년들의 특성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전문교육프로그램까지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