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제천시는 내달 13일까지 계량기(저울) 정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계량기에 대한 정확도 유지를 통해 거래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소비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2년에 한 번씩 실시하게 되어 있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것이다.
검사대상은 형식승인을 받은 10톤 미만의 상거래용 비자동저울(판수동저울, 접시지시 및 판지시저울, 전기식지시저울 등)로 법정계량기 사용 여부, 사용오차 초과 여부, 변조 여부 등을 검사하게 된다.
상거래 또는 증명에 사용하지 않거나 금년 또는 전년도에 교정을 받은 저울은 정기검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정기검사를 받지 않은 저울을 상거래에 사용한 경우 100만원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며,
“시민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상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상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검사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제천시청 경제과(043 -641-664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