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계엄 사전 인지 조직 없어”…110명 수사의뢰·89명 징계
지난해 11월 총리 지시로 설치된 헌법존중 태스크포스(TF)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TF는 49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계엄 가담 여부를 전수조사한 결과, 군과 경찰을 제외하고 계엄을 사전에 인지한 조직은 없다고 결론 내렸다.
다만 계엄 선포 이후 일부 기관이 불법 지시에 협조한 사실은 확인됐다고 밝혔다. 출입국 통제와 구금 시설 확...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20일 여수시 시전동 주민자치위원회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웅천친수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 문화한마당 축제에서 하모니카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제5회 시전동 문화한마당 축제가 주민 등 1700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전동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20일 웅천친수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됐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주승용 국회부의장, 지역 도·시의원 등도 현장을 찾아 축제를 즐겼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농악, 요가, 댄스스포츠, 하모니카, 중창, 벨리댄스 등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수채화반은 정성들여 채색한 작품을 행사장 곳곳에 전시했다.
주민들의 장기자랑과 초대가수의 축하무대, 불꽃 퍼레이드 등은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보물찾기, 백일장, 사생대회, 농산물 직거래장터, 먹거리장터, 수공예품 체험 등 부대행사는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송재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 1년간 수강생들의 땀과 노력에 감사드린다. 문화한마당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