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제천시청)구직자에게는 희망일자리를, 구인기업에게는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2018 (미니)취업박람회’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제천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제천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회관 내에서 이루어지는 현장면접에는 ㈜휴온스, ㈜유유제약, 코스맥스바이오(주), 리솜리조트 등 구인을 할 15개 기업이 참여하며, 기업별 면접부스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1대1 현장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는 제천고용센터, 제천여성새일센터,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제천시니어클럽,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천YWCA등 유관기관의 각 취업계층을 위한 취업정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기업에 대한 사전 정보는 제천시홈페이지 [구인]란에 게재되며, 지원자는 이력서등의 서류를 준비하여 오는 23일 시민회관을 방문하여 면접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행사일 현장에서는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행사를 주관하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구직신청 접수를 진행하여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꼭 만날 수 있도록취업박람회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