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부천시는 오는 10월 13일과 14일 옥길동 남부수자원생태공원에서 ‘제1회 반딧불이 축제’를 개최한다.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 반딧불이의 환상적인 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무료 야외영화상영, 야간불빛산책, 체험놀이도 마련된다.
특히 13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제6회 역곡천 수변축제’가 함께 열려 공연,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부천시는 쾌적한 축제환경을 위해 지난 10일 남부수자원생태공원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공무원과 하수처리시설 운영사인 하이엔텍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산책로 쓰레기 수거 및 제초작업, 생태수로 내 부착조류 제거 등 환경정비 활동을 벌였다.
원용수 하수과장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기를 맞아 많은 시민들이 반딧불이 축제를 즐기기를 바란다”며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이 한때 기피시설로 여겨졌던 하수처리시설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쾌적한 생태공원으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