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양평군청)양평군은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양평라이온스클럽(회장 박대수) 후원 ‘사랑의 손수레’ 8대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양평군 최문환 부군수, 박신선 문화복지국장과 박대수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이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번 양평라이온스클럽에서 전달한 사랑의 손수레는 폐지를 주워 생계를 유지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것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5일 전달식을 통해 기증받는 손수레는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 8가구에 읍·면사무소 차량으로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양평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49년의 역사를 가진 봉사단체로 이번 전달식에서 박대수 회장은 “폐지수집으로 생계를 유지 중인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안전성과 편의성이 있는 새로운 손수레를 지원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최문환 부군수는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안전과 편의를 위한 사랑의 리어카 지원에 도움을 주신 양평라이온스클럽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보호하고 지원함에 있어 군민들에게 공감 받는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