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여성 예비 창업자를 위한 ‘행복마켓’ 2026년 신규 입주자 모집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6년 여성행복센터 행복마켓(창업체험실) 내년도 신규 입주자를 오는 11월 17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행복마켓은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사무소를 둔 만 18세 이상 여성 초기·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입주자는 지정 점포 내에서 냉난방 설비와 기본 사무용 가구를 지원받으며, 실제 창업...
▲ (사진=김포시청)김포시(시장 정하영)가 1일 민선 7기 4년간 시정 추진의 구심점이 될 시정구호(슬로건)를 '시민행복‧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로 확정 발표했다.
시는 지난 8월 1일 △ 모두가 소통하는 김포 △ 모두가 상생하는 김포 △ 모두가 참여하는 김포 △ 모두에게 공정한 김포 등 4대 시정방침과 추진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시는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시민참여 시정 구현을 위해 시정구호와 시정목표를 일원화했다고 밝혔다.
정하영 시장은 "민선 7기는 인구 100만을 향해 더 큰 김포, 더 나은 김포를 위한 초석을 깔아야 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며 “외적 성장에 걸맞는 교통, 환경, 문화 인프라 구축 등 시민 삶의 질의 획기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10일 민선7기 출범 100일에 즈음한 시정비전 설명회를 통해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사업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