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정읍라이온스클럽(회장 최승규)은 추석명절을 맞아 지난 21일 정읍시청을 방문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이웃사랑 성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서 최승규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이웃사랑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라이온스클럽은 매년 명절 때마다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기탁 받은 성금은 독거노인과 장애인, 생활이 어려운 20세대에게 10만원씩 기탁자의 소중한 뜻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탁을 해준 정읍라이온스클럽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