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제천시청)제천시는 가족단위의 건전한 여가·휴양문화 정착과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용두산 오토캠핑장을 임시 무료개방한다.
용두산 오토캠핑장은 캠핑데크 28면,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무료개방기간은 오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이다.
캠핑장 무료개방을 통해 가족형 산림휴양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부담 없이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추석을 포함한 주말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캠핑장 관리사무소 임시 운영자 상주 및 지속적인 주변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캠핑장 환경을 연출하고 용두산 일원의 관광자원화와 명소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캠핑장 민간 운영자 선정 전까지 무료개방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무료개방을 통해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