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사진=제천시청)제천시는 가족단위의 건전한 여가·휴양문화 정착과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용두산 오토캠핑장을 임시 무료개방한다.
용두산 오토캠핑장은 캠핑데크 28면,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무료개방기간은 오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이다.
캠핑장 무료개방을 통해 가족형 산림휴양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부담 없이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추석을 포함한 주말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캠핑장 관리사무소 임시 운영자 상주 및 지속적인 주변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캠핑장 환경을 연출하고 용두산 일원의 관광자원화와 명소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캠핑장 민간 운영자 선정 전까지 무료개방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무료개방을 통해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