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구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9월17일(월)부터 27일(목)까지 ‘2018년 추석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추석 종합대책은 ▲안전대책 ▲교통대책 ▲의료대책 ▲생활편의 ▲물가대책 ▲나눔실천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연휴기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둔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 21일(금) 저녁 6시부터 9월 27일(목) 오전 9시까지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수방·교통·청소·의료·공원 등 5개 분야별 대책반에서 총 171명이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긴급 상황에 대비한다.
▢ 추석에도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구는 연휴기간 중 13개부서 협업으로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풍수해 대비 단계별 대응체계로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구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 화재를 예방하고, 공사장 및 시설물·공원녹지·식품분야 안전점검으로 연휴기간 동안 구민의 안전을 책임진다.
▢ 추석연휴, 이웃과 함께해서 따뜻해요
추석연휴 기간 중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들을 위해 ‘엄마도시락’을 집으로 직접 배달해 명절에도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천구 직원과 저소득 구민 각 1,106명이 1:1결연을 맺고 말벗, 선물 전달 등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정을 나눈다. 저소득 구민 등 총 3,468세대에게 위문금(품)을 지원하고, 어르신 복지시설 179개소와 장애인 복지시설 31개소에 각각 생필품, 쌀과 과일 등을 전달한다.
▢ 갑자기 몸이 아파도 걱정 마세요
구에서는 연휴기간 중 당직 병·의원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응급의료상황 대비로 보건소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추석 당일 9월24일(월) 하루 동안 보건소에서 의사와 간호사로 구성된 비상진료반을 두어 환자들을 진료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에는 긴급 출동한다.
▢ 쓰레기 적기 처리로 구민불편 해소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활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는 연휴 전일까지 전량 수거하여 처리한다. 추석 연휴기간 중에는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무단투기 신고 접수·처리 등 청소민원에 신속 대처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중 동별 생활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 배출일자는 목1·2·4동, 신월3·5·6동, 신정2·3·7동은 9월22일(토), 26일(수)이며, 목3·5동, 신월1·2·4·7동, 신정1·4·6동은 9월22일(토), 25일(화)이다.
▢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합니다.
추석 연휴기간 불법 주·정차 관련 주민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대중교통 연장운영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민원 다발지역의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추석 연휴기간동안 각종 구민 불편해소와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어, 구민들이 편안하고 인정이 넘치는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