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제천시는 시민들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는 보도정비사업에 대하여 2019년부터 사업 방법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년 10억원 정도의 예산을 확보하고 읍·면·동에서는 대상지 선정을 받아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구간별로 정비하던 보도정비공사를 앞으로는 노후로 인한 훼손 및 요철이 심하게 발생하는 보도에 대하여 부분 교체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보도 정비 시마다 대두되는 시민들의 생활 불편 민원, 년도 하반기에 구간별로 정비하는 것에 따른 예산 낭비의 지적에서 탈피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보도정비 예산을 올해 절반인 5억원 정도만 편성하여 꼭 필요한 부분만 대상지로 선정·정비할 계획이며,
처음 설계 시부터 해당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공사시기 및 공사방법을 결정하는 등 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보도정비 개선 방법이 적용되면 공사기간 동안 시민들에게 많은 불편을 주었던 부분이 해소됨은 물론 예산 낭비의 지적도 개선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