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정읍시농업기술센터(이하 농기센터)는 내달 3일부터 2018년 하반기 귀농귀촌 영농정착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영농을 목적으로 정읍시로 전입한 귀농·귀촌인 또는 예정자이다. 교육기간은 내달 3일부터 18일까지 10회에 걸쳐 실시되며, 대상인원은 25명이다. 교육프로그램은 귀농귀촌 현황과 방향, 귀농창업 및 경영전략, 농장운영계획, 농기계안전사용 교육 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접수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이며, 접수기관은 농기센터 기술지원과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이다.
시는 “ 귀농․귀촌인이 영농정착 교육을 통해 농촌생활 적응과 영농기술 습득하여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에 상반기 귀농귀촌 영농정착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20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교육 수강신청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539-6262)으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jeongeup.go.kr)로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