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대전광역시가 오는 22일 오후 6시 도시철도 시청역에서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대국민 에너지절약 실천행사인‘제15회 에너지의 날’대전행사(이하‘에너지의 날’)를 개최한다.
제15회 에너지의 날은 ‘나누자! 평화의 에너지,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22일 대전을 비롯한 전국 20여개 지역(서울, 부산, 광주, 경기, 강원, 제주, 수원 등)에서 동시 개최된다.
이날 전국적으로 5만여 세대의 공동주택과 공공기관, 전국 주요 랜드마크, 기업 등은 ‘전국 동시 5분 소등’에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에너지의 날’ 절전행동에 참여한 시민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한 에너지 비용만큼을 적립해 북한에 햇빛발전소를 선물하자는 의미로 진행된다.
대전시 박장규 에너지산업과장은“제15회 에너지의 날 행사를 통해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대전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진정한 에너지절약 실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대전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