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대구시청)대구시는 문재인 정부가 중점으로 추진하는 아르바이트 청년들의 노동권익 보호를 위해 ‘대구청년 알바돌봄사업’을 추진한다.
대구시는 알바돌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국공인노무사회 대구・경북지회, 잡코리아X알바몬 대구지사, 대구청년유니온과 오늘 20일 오후 3시 시청 별관 제1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대구시의 각종 청년정책도 적극 홍보한다. 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dgjump.com), 새롭게 시행되는 청년정책, 진로탐색, 취・창업 지원, 사회진입 조력사업, 일 경험을 지원해주는 일자리 지원사업 등을 안내․홍보한다. 아르바이트 청년들의 힘든 감정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토크콘서트도 개최한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노동현장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아르바이트 청년들의 노동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시가 알바돌봄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사각지대에 있는 아르바이트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이 잘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