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 (사진=강원도소방본부)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이흥교)는 특수구조단 제1,2항공구조구급대 소방헬기 2대가 도내 산악구조 인명구조는 물론 산불현장, 시급을 다투는 응급환자 이송 등 다양한 구조구급현장에서 임무를 수행중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기상변화로 인한 폭염 장기화 등 다양한 재난상황속에서도금년(8. 15일 현재) 강원도소방본부 소방헬기 2대는 산악구조 53회, 환자이송 47회, 산불 18회, 수난사고 4회, 건물화재 3회, 이 밖에 올림픽 근접배치, 항공 순찰 등 총156회에 걸쳐 도내 인명구조 및 응급구조현장에서 많은 활약을 하였다.
이흥교 소방본부장은 강원소방헬기는 인명구조, 응급환자 및 장기 이송, 화재진압, 항공수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인명구조용 다목적 헬기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영동지역 대형산불 발생시에는 단 1분 1초라도 빨리 산불 진압에 집중 투입할 수 있는 산불진압용 헬기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지난 1월 발족한 환동해특수재난대응단에 대용량 워터범퍼를 장착한 산불진압용 다목적 헬기 도입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