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증평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15톤 살수차를 이용한 더위사냥에 나섰다.
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장로, 중앙로 등 주민들의 통행이 많은 시가지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살수작업을 실시한다.
도로노면 살수 작업은 도로표면과 주위 온도를 순간적으로 6 ~ 7℃가량 낮추어 도로 복사열 감소로 인한 열섬효과 완화 기능을 한다.
또 미세먼지 제거로 인한 대기질 개선 효과가 있음은 물론 시각적인 청량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폭염이 장기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살수차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일기 안전건설과장은“살수차 운영을 통해 온도 상승을 억제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살수차 운영 중 물이 튈 수 있으므로 살수차와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서행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