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직무대리 강찬규)은 지난 7월 21일, 도립장애인복지관 광역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 취업장애인 65명이 참여하는 제1회 충청남도 취업장애인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충남 도내 취업장애인에게 건전한 여가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동료 간 지지체계 형성 및 직장 스트레스 해소로 정서적인 안정을 도모하고 취업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참가기관으로는 명주원보호작업장, 보령시장애인보호작업장, 예산군장애인보호작업장, 정심작업장, 청양군장애인재활근로센터,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총 8개 기관에서 힐링캠프에 참여했다.
힐링캠프 내용으로는 웃음팡팡 레크리에이션과 시원한 냉풍욕 체험, 보령 8경 죽도 ‘상화원’을 관람하는 일정이었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동료들과 함께 해서 즐거웠고, 재미있는 활동과 체험으로 스트레스가 해소되었다.”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고, 힐링캠프 담당자는 “충남 도내 취업장애인이 한자리에 모여서 여가활동과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이러한 자리가 더 많아져서 장애인 취업자들 간에 네트워크가 좀 더 활성화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