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남양주시청)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효성)는 지난 21일 토요일 오후 8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앞 잔디광장에서 한여름 밤에 무더위를 식히러 온 가족 등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도리를 찾아서’를 성황리에 상영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시설이 부족한 진건읍에 영화 야외상영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야외 영화 관람의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고자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진건읍 체육회에서 후원해 마련한 자리로, 총 6주간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화를 상영한다.
7월 28일- 모아나, 8월 4일- 주토피아, 8월 11일- 카3, 8월 18일- 인사이드 아웃, 8월 25일- 토이스토리3을 상영할 예정이며, 우천 시 행사는 취소된다. 영화는 진건읍 주민 누구나 앉을 돗자리를 가지고 오면 관람할 수 있다.
유효성 진건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관내 주민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해서 보람차다”며 “지속적으로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윤모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즐겁게 영화 관람을 하는 주민들의 모습을 보니 기쁘고, 앞으로도 진건읍 주민의 여가문화 활성화 및 문화의식 함양의 필요성에 기반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