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 (사진=노원구청)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커뮤니티 공간 ‘공덕골 아름드리’를 조성하고 24일 오후 2시 개소식을 개최한다.
구는 5억원의 예산을 들여 노원구 동일로186길 3-24 공릉1동 주민센터 1층에 연면적 407.66㎡ 규모의 공덕골 아름드리를 조성했다. 내부시설로 도란도란 작은 도서관, 구립 꿈나무지역아동센터, 북 카페 모모, 커뮤니티룸 등이 있다.
공덕골 아름드리(운영위원장 김호덕)는 기존의 공릉1동 청사 내 방과후 교실 공간 개선과 증축으로 주민과 지역아동을 위한 복합공간으로 탄생했다. 커뮤니티 공간의 목적에 맞게 개방성을 추구해 시설 간에 칸막이를 최소화하고, 중앙에 나선형 계단을 통해 2층 동주민센터로 직접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김호덕 운영위원장은 “작은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 북카페 등 단절되어 있던 시설들을 한 공간에 통합해 그 시너지 효과로 많은 주민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공덕골 아름드리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찾을 수 있는 마을 커뮤니티 공간이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