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경기북부 김명훈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 스포츠센터에서는 지난 7월 5일 수영장 이용고객 대상으로 수영장 사고 예방 모의 훈련을 진행하였다.
스포츠센터 직원들과 수영장 이용고객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된 이번 훈련은 다양한 사고발생 시 매뉴얼에 따른 응급처치와 신속한 대처를 통해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훈련내용은 시간별로 10시 40분 심근경색 사고 발생, 17시 40분 익수자 발생, 19시 40분 다이빙으로 인한 부상 등 상황별 응급처치 훈련과 함께 스포츠센터 내 화재 및 지진 발생 시 회원들을 안전하게 대피하도록 유도하는 훈련을 실시하였다.
훈련에 참여한 편도이(오전10시 강습반) 회원은“강사들의 실감나는 훈련을 통해서 실제 위기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훈련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모의 훈련을 지켜 본 강은희 이사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며 수영 강습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정기적인 안전사고 모의훈련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게 수영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