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김포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2018년 김포시 미니태양광(구. 베란다형) 보급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아파트 베란다 난간이나 주택 옥상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가정에서 전기를 직접 생산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미니태양광 발전소를 보급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액은 500W이하 용량에 한해 W당 810원이며, 국도비 보조금을 더할 경우 설치용량에 따라 자부담 7만5천원부터 32만5천원에 설치가 가능하다.
300W 미니태양광 설치 시 월사용량에 따라 누진요금이 적용되어 적게는 월 3천원, 많게는 월 1만원 내외로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에너지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약 146가구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미니태양광 보급 확대로 가정에서부터 에너지 자립도를 높이고, 전기요금 절감 및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