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대천초,개교 100주년기념행사
대천초등학교(교장 전영배)는 지난 25일 1교시부터 4교시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립 100주년을 맞아 10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학생들에게 학교를 올바로 이해하고 애교심과 애향심을 갖도록 하는 계기로 마련했다.
공동 활동으로는 보고 즐기는 공연 한마당 ‘신나는 난장 쓰리 go’ 관람과 교가를 2절까지 외워서 부르기 등이었고, 개별 활동으로는 학교 교표를 그린 후 의미를 알아보는 활동, 학교 소개 및 자랑 편지 쓰기, 학교의 역사 연대표 만들기 등이었다.
또한 부수적 활동으로는 깨끗한 학교 만들기를 실천하는 것과 학교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찾아보기 우리학교 자랑거리 홍보하기, 기념 떡 나눠 먹기 등이 진행됐다.
전교생이 행사에 참여하여 학교에 대한 애교심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행사에서 만든 결과물 전시로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접함으로써 학교에 대해 더욱 알게 되는 기회를 제공했다.
6학년의 한 학생은 “학교가 이렇게 100년이나 된지 몰랐는데 행사를 하면서 학교의 역사에 대해 접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하니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전영배 교장은 “100주년을 맞아 진행된 기념행사를 참여하며 학생들이 학교에 한층 더 친밀감을 가지고 자신이 다니는 학교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