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항공 합동술찰을 위한 헬기 탑승장면
보령경찰서(서장 조법형)는 지난 금요일 오후 2시 행락철을 맞이해 주민들 및 관광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내 오서산 등산로 및 도서지역(원산도, 장고도, 고대도 등)에 대해 충남지방경찰청 항공대와 합동으로 순찰을 실시했다.
항공대 합동 순찰은 하늘에서 넓은 시야로 볼 수 있는 헬리콥터의 장점을 활용하여 기존 순찰차량이 진입하기 힘든 등산로, 도서지역에 대한 순찰을 실시,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범죄 위험 요소를 면밀히 진단하고예방하는 순찰이다.
항공기를 이용한 입체적인 순찰로 범죄자들의 의지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등범죄예방에 중점을 두고 주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법형 보령경찰서장은 “항공대 합동 순찰을 비롯해 주민의 요구에 응답하는주민밀착형 탄력순찰 등 발길이 닿지 않는 구석구석까지 주민의 치안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