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21) 권소영 기자 = 전라북도에서는 도내 대학생부터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직무인턴 참여자 87명을 5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하반기 공공기관 직무 인턴』은 미취업 청년들의 전공분야 공공기관에 배치하여 인턴경험을 통해 업무역량을 키우고 진로 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이다.
『‘17년 상‧하반기 직무 인턴』운영 분석 결과, 기관의 자격요건과 신청자의 참여희망분야를 만족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선택 시 전공직무와의 적합성을 가장 우선시하여, 이번 하반기에는 실질적으로 전공과 연계한 부서배치를 강화하여 현장경험을 통한 인력수요 대응과 인턴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전북도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인턴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턴모집 내용을 공고하여, 신청 접수 하며 최종 선발 결과는 6월 중순경 도‧대학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된다.
인턴은 7월 2일부터 7월 27일까지 공공기관의 실무부서에서 전공 관련 지식‧기술 분야의 일을 맡아 근무하며, 임금은 시간당 최저임금(7,530원)을 적용하여 지원하고 참여 인턴은 근무기간 중 산재보험에 가입된다.
※ (실습비) 월 20일(60,240원/1일) 근무 시 주휴수당 3회 지급
인턴 신청자격은 전북 도내 소재 대학(교) 및 전문대학 재학생과 휴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이며, 신청방법은 도 홈페이지-배너(직무인턴 신청) 클릭하여 참고서식을 작성,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특히, 인턴의 효율적 관리와 멘토(부서 담당자)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인턴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기 위하여 사전교육(OT)*등을 추진하는 등 인턴십과 도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 공공기관별 멘토-멘티의 만남의 시간, 청년특강‧및 대학생 직무 인턴 매뉴얼 교육
나석훈 전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청년들이 미리 현장직무를 경험하여 진로를 탐색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전공 관련 직업에 안착되는 등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하며 지역 미취업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하반기 공공기관 직무인턴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으며, 문의사항은 전라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실 청년정책팀(☎ 280-3213, 3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