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고창경찰서(서장 김성재) 상하파출소(소장 정한성)는 지난 12일 상하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경노위안잔치 행사를 찾아가 어르신 교통사고예방홍보활동 및 전화금융사기, 농산물 절도 예방 등 전방위 홍보활동을 펼쳐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을단위 소수 인원을 상대로 여러차례 방문 홍보활동을 펼쳤던 것에 비해 이날은 상하면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5월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 안부 인사를 나눔과 동시에 석양 무렵 도로변 보행주의 등 교통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상하면 자룡리 방○○(남, 78세)는 “경찰관들이 어르신 위안잔치에 직접 찾아와 주어 교통정리도 해주고 장애인 의자차 등에 교통반사지를 부착해 주는 등 교통사고예방 홍보활동을 해주어 비오는 날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 모두가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었다.”며 칭송을 아끼지 않았다.
고창경찰서 상하파출소는 앞으로 농번기 경운기 등 이륜차 교통사고예방 활동은 물론 주민들이 위험하고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를 미리 선정하여 탄력적으로 순찰활동을 펼치는 등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한 치안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