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뉴스21/장병기기자)=목포시가 오는 5월 8일부터 18일까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범국가적 재난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이번 훈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해 매년 시행하는 훈련이다. 목포시는 15개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재난 초기 골든 타임 안에 생명을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실전대응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 실행기반 훈련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시는 재난상황에 따른 공무원 비상소집과 대형건축물 화재 및 붕괴를 가정해 재난수습기관·단체와 합동으로 목포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시는 용해동 소재 아해누리 유아스쿨 어린이집에서 지진 대피훈련을 진행하고, 다중밀집시설의 대형화재 및 붕괴 상황을 가정해 옥암동 소재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한다. 또 긴급차량 비상차로 확보 등 시민과 함께하는 체감형 훈련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 사고에 대비해 각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상황을 철저히 점검해 재난에 대응하는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