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뉴스21/조기영 기자)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이용하는 농업인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농기계 안전 및 현장이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농기계 안전 및 현장이용교육은 임대농기계를 사용하는 농업인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농기계 작업사고 및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교육은 ▴농기계 임대사업장 운영 안내 ▴올해부터 달라지는 내용 ▴현장이용기술 등 농업인들의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전북교통문화연수원의 김승복 강사를 초청해 도로에서 일어나는 농기계 안전사고 유형과 작업 중 발생하는 농기계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안전사고는 월별로는 5월, 7월, 10월이, 일별로는 오전 10시경, 오후 4시경이 가장 발생빈도가 높으며, 농기계 사고의 69.6%는 작업 중인 논과 밭에서 발생하고 운전 부주의로 농기계가 넘어지는 사고가 대부분이다.
안창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농기계 안전 전문관을 두어 농업인 안전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위해요소를 수시로 점검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3개소(개정, 임피, 옥서)로 운영되고 있는 군산시 농기계 임대사업장은 임대농기계 93종 694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5천여 명이 농기계 5,900여 대를 임대하는 등 농업정책 중 농업인들에게 가장 호응을 받는 사업이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