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 무안읍 철소재길 명품힐링 거리 조성회(회장 이종섭)는 지난 20일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맞이 철소재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철소재길 숲 인근에 무단 투기로 버려진 폐비닐, 병, 가구 등 2톤 가량의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이종섭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매월 1일 정기적인 꽃길 가꾸기 및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겠다.”면서 “철소재길 명품 힐링 거리를 군민 건강 증진의 장으로써 군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철소재길 명품 힐링 거리는 성동공원에서 성암리까지(철소재 구길) 4.6km 구간에 대해 주민들의 자율 참여로 코스모스, 백일홍 등을 가꿔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했으며, 특히 지금은 노란 갓꽃을 피우고 있어 주민들의 건강 걷기 거리로 각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