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관내 초중고 20개교 3,0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및 자살 예방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자살문제를 중심으로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기르고 생명존중인식과 자살위기에 대한 대처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군은 학년별, 학급별 2회기 씩 예방 교육을 운영해 교육의 효과성은 물론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자살예방교육은 무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운영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대처해 나가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자살 예방교육을 실시해 청소년들이 타인에 대한 배려·공감·이해의 중요함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