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가 지난 3월 26일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380-2번지 일원에 발생한 구제역과 관련해 가축매몰지로 인한 주변 지하수오염여부 확인 등을 위해 수질검사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질검사는 매몰지 인근 150m이내의 지하수 중 무작위로 3곳을 채수해 검사했으며, 검사항목은 염소이온, 암모니아성질소, 질산성질소, 총대장균 등 4개 항목이다.
검사결과 대상지 3곳 중 2곳은 음용수로 적합했으나, 1곳은 질산성질소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해 부적합 판정됐다. 사업소는 음용수로서의 부적합 판정된 곳은 매몰지 침출수로 인한 오염이 아닌 지하수의 단순 수질저하로 판단하고 있다.
부적합 판정 대상지는 이미 상수도가 보급되어 지하수는 거의 이용하지 않고 있으나 검사결과를 소유자에게 통보해 지하수 음용 자제를 재차 강조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