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
군산시는 지난 20일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의 창구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담당자 등 주요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친절교육은 H.O.B. 대표 김미영 친절 전문강사가‘서비스 마인드 업!-나의 브랜드는 친절이다’라는 주제로 실시됐으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의사소통(솔직vs진심)’, ‘불만고객 전화응대 방법’,‘긍정언어를 통한 공감하기’등의 내용으로 유익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시 민원담당 공무원들은 친절에 대한 사례별 교육과 민원인과 긍정적 소통 방법 학습으로 친절마인드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김인생 자치행정국장은“시 행정의 최일선에서 시민들에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이 친절마인드를 꾸준히 함양해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취재본부 조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