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경기 부천시가 다음달부터 전국 최대 규모로 어린이 통학안전지도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워킹스쿨버스는 통학버스가 어린이를 태우고 내려주듯이 훈련된 안전교육지도사가 어린이와 함께 등하교하는 통학안전지도 사업이다. 부천시는 2010년 심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워킹스쿨버스 사업을 운영해 왔다.
부천시가 작년 워킹스쿨버스사업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95%가 ‘아주 잘 운영되고 있다’고 응답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에는 워킹스쿨버스사업으로 ‘어린이 안전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160명의 지도사가 참여해 어린이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워킹스쿨버스 선서문을 낭독하고 안전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발대식과 함께 안전한 사업추진을 위한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송유면 부시장은 27일 “안전교육지도사의 노고 덕분에 부천시 어린이 교통사고가 감소했다”며 “올해도 성공적인 워킹스쿨버스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