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고양시는 지난 22일 고양시일자리센터에서 김포 소재 ‘J&S써포트시스템’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을 개최했다. 이는 ‘더JOB고양 일자리발굴단’의 인근 시 기업과의 중장년 일자리 연결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2016년 고양시일자리센터는 ‘김포이마트물류센터 오픈설명회’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은 이를 잊지 않은 J&S써포트시스템과 고양시일자리센터의 합작인 것.
J&S써포트시스템은 이마트물류센터를 관리하는 업체다. 이날은 상품입출고직 총 70명 채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행사현장은 긴 겨울의 끝자락, 새싹 같은 일자리를 찾기 위한 구직자들로 붐볐다.
현장면접에 앞서 채용설명회가 진행됐다.
인사담당자의 상세한 설명과 구직자들의 궁금한 질문들이 이어져 진지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시 일자리센터는 면접 전 구직자들과의 상담을 진행, 인사담당자들은 다소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진행할 수 있었다.
J&S써포트시스템 인사담당자는 “늘 적합한 구직자를 추천해줘 감사하다”며 “새해에는 모든 고양시 중장년구직자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JOB고양 일자리발굴단’이 관내는 물론 인근 시·군까지 찾아가서 고양시민을 위한 일자리발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3월 8일 2차 채용설명회와 이마트 제3물류센터 완공에 따른 연말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