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튜비스트 김지은, 튜바의 매력적인 음악으로 봄을 활짝 맞을 공연 개최
  • 김만석
  • 등록 2018-02-26 10:47:24

기사수정
  • 3월 2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공연



봄을 시작하며 튜바의 힘이 가득하지만 섬세한 선율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진다. 


김지은의 귀국 튜바 독주회가 3월 2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개최된다. 


튜비스트 김지은은 탁월한 음감과 섬세한 음색을 지닌 차세대 연주자로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을 졸업 후 도불하여 프랑스 파리 베르사유 국립음악원 최고 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으며, 프랑스 파리 모리스라벨 콘서바토리를 졸업하였다. 일찍이 두각을 나타낸 그녀는 한국 음협 해외파견콩쿠르에서 1위없는 2위를 수상하였으며, 서울 유스 오케스트라 단원을 역임하며 그 실력을 인정 받았다. 프랑스에서 다양한 무대로 음악활동을 펼치며 Paris Brass Band CD 녹음에 참여하여 연주하였고, Conservatoire de Meudon, Paris CRR, Conservatoire de Boulogne 등에서 객원 연주를 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나갔다. 


튜비스트 김지은은 KBS 교향악단, 충북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교향악단, Macao Orchestra 객원단원으로 오케스트라 연주자로서도 입지를 다져오고 있으며, 서울윈드앙상블, 솔리스트브라스밴드 객원 단원으로 다양한 무대를 통해 관객들과의 만남을 이어오며, 한국 튜바 유포늄 연구협회 정단원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대원여자고등학교, 경기예술고등학교, 인제대학교, 충남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은 △롤란드 첸트팔리(Roland Szentpali)의 Allegro fuoco로 시작한다. 짧지만 강렬한 동유럽 포크풍의 음악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어지는 곡으로는 △데이비드 길리엄(David Gillingham)이 작곡한 튜바와 유포늄을 위한 변주곡으로 튜바와 유포늄의 하이 테크닉을 보여주는 한국초연곡이다. 1부 마지막 곡으로는 △마이크 포브스(Michael Forbes)의 ‘소용돌이’를 연주하며 개성 있는 음악을 보여 줄 예정이다. 


2부 공연은 △자비에 찰스(Xavier Charles)의 소나타<열정>을 연주한다. 자비에 찰스는 튜바를 두고 순수한 소리를 연주하는 첼로 소리를 가진 악기라고 칭하며 이 곡을 작곡 했는데, 이 곡은 피아노와 함께 열정적인 튜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곡이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류성직, 유포뉴미스트 임한나와 함께 호흡을 맞춘다. 


이 공연은 WCN 주최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총동문회, 프랑스 베르사유 국립음악원 동문회가 후원한다. 티켓은 전석 2만원으로 학생할인(대학생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문의는 더블유씨엔코리아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2.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3.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4.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5.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6. 울주군치매안심센터,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12일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춘해보건대 대학생 봉사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은 청년 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어르신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
  7. 울산교육연수원, 청렴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 조성 [뉴스21일간=이준수 ]  울산교육연수원은 9일 제17대 한현숙 원장 취임 이후 첫 청렴대책 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참여와 소통으로 청렴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고자 구성된 이번 추진단은 한현숙 원장을 단장으로 각 부서장과 팀장들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청렴 추진 과제 점검, 소통의 직장문화 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