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12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서천군은 지난 22일 의료용품 제작 전문기업인 A기업과 총 121억원 규모의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A기업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1만4907㎡(약 4500평) 부지에 공장을 신설하고, 메디폼, 접착용 운드드레싱, 창상피복제 등 상처 치료용 의료소모품을 생산할 계획이다.A기업은 의료용품 및 의약 관련 제...

강원 삼척시는 최근 새천년해안길에 대한 명칭을 공모한 결과,삼척해수욕장~삼척항을 잇는 해안길 명칭으로‘이사부길’로 최종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동해안 최고 절경 삼척 해안의 고유 이미지와 비전을 담은 해안길 명칭을 발굴하고자 해안길 네임 디자인 개발용역과 시민 대상 공모전을 함께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최종 심사에서 선정된 ‘이사부길’은 해양 개척사에 있어 기념비적인 이사부장군의 정신을 재조명하고 삼척의 역사 인물 브랜드가 반영된 해안길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시는 우선적으로 삼척해수욕장부터 삼척항까지를 ‘이사부길 A코스’로 지정해 안내 및 유도 표지판을 2월말 까지 설치한다.
또한, 삼척관광 홈페이지에 삼척 길 여행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홍보 이벤트 실시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도 강화한다.
앞으로도 삼척해변을 기점으로 원덕 고포해변까지 약 104.5㎞ 해안선에 대해 지속적인 코스 개발, 이색 포토존 설치 등을 통해 해안절경을 즐길 수 있도록 명품 해안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새천년해안도로 약 4.7㎞ 중 800m에 대해 군 철책을 모두 철거하고 보행데크를 완전히 개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