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천곡동에 위치한 찬물내기 공원(9,800㎡)에서는 벌써 봄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이는 전국에서 봄소식을 제일 먼저 전해주는 ‘가지복수초’가 겨울의 차디찬 바람을 이겨내면서 그 자태를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다.
가지복수초와 관련, 동해시는 복수초 보존회와 동해시 행복홍보단에서 주관하는 ‘복수초작품 전시회’가 오는 28일까지 현진관광호텔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복수초 작품 전시회’에는 복수초를 활용한 사진 20점, 도자기 30점, 찾잔 10점, 시화 5점, 생활용품 5점 등 총 70점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임정규 환경과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해 개최되는 본 전시회로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복수초 매력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복수초의 소중함을 시민과 함께 공유·보전하고 복수초자생지를 명품화하는 주체의식의 고취를 위해 지난해 450백만원을 투자해 복수초 자생지 보전·복원, 냉천수를 활용한 계류 및 습지조성, 초화류, 관목식재, 관찰 데크 등 생태공간 조성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