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청소년들과 클래식 입문자들을 위한 ‘쉬운 음악회’가 부천에서 펼쳐진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부천필)의 ‘청소년을 위한 발렌타인’이 다음달 8일 오후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부천필은 클래식 음악을 어렵게 느끼는 청소년과 초보자들에게 오케스트라 연주의 색다른 즐거움을 알려주기 위한 공연 ‘청소년을 위한 발렌타인’을 다음달 8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정나라가 지휘와 해설을 맡는다. 또 부천필 제2악장 최지웅(바이올린)이 협연한다.
연주회는 주페의 ‘경기병 서곡’을 시작으로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작품 64’, 마스카니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중 간주곡,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9번 마단조 작품 95 신세계로부터 2악장’, 브람스의 ‘교향곡 제1번 다단조 작품 68 4악장’ 등을 차례로 선보인다.
공연 관계자는 “정나라 지휘자가 이끄는 부천필의 청소년 음악회를 통해 청소년들과 클래식음악 입문자들이 오케스트라의 다양한 악기가 가진 음색의 매력을 느끼며 클래식음악과 더욱 친숙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을 위한 발렌타인’ 연주회는 2월8일 오후 7시30분에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5세 이상 입장 가능하고 전석 티켓 가격은 5000원으로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bucheonphil.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는 부천시립예술단 사무국(032-625-833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