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울산 암각화박물관이 특별기획전 ‘영화의 선사시대-선사미술에서 영화의 기원을 찾다’를 오는 3월4일까지 연장 전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당초 오는 2월 4일(일) 종료 예정이었으나 관람객의 높은 호응에 따라 연장됐다.
전시는 1부 영화의 고고학, 2부 생동하는 동물 이미지, 3부 최초의 만화, 4부 최초의 연출, 5부 시네마 동굴로 구성됐다.
‘1부 영화의 고고학’에서는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영화의 역사를 조명하고, ‘2부 생동하는 동물 이미지’에서는 동물의 신중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선사미술에서는 어떻게 표현하였는지 살펴본다.
‘3부 최초의 만화’에서는 선사미술에서 표현된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적 시각으로, ‘4부 최초의 연출’에서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여러 영화적 기법(숏, 시퀀스, 시나리오, 클로즈업 등)을 각각 살펴본다.
‘5부 시네마 동굴’에서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프랑스 쇼베(Chauvet) 동굴의 웅장한 벽화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상목 암각화박물관장은 “관람객의 높은 호응으로 전시기간을 연장했으니 꼭 방문하셔서 선사시대 사람들이 만든 영화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