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관내 하천 미관 유지와 주변 식물의 안정적 식생분포를 위하여 지속적인 제초작업 및 환경정비를 실시할 ‘2018년 하천분야 기간제 근로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1월 30일부터 2월 7일까지 마포구 홈페이지(http://www.mapo.go.kr)와 게시판을 통해 모집 공고를 실시하며 신청 접수는 2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이루어진다. 모집인원은 4인이며 근로 기간은 3월 2일부터 10월 31까지이다.
응시자격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만 20세(1998. 3. 1. 이전 출생자) 이상의 신체 건강한 자이며 마포구 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을(☎3153-9950~3, 일자리센터)한 상태여야 한다.
하천 내 수풀제거 및 예초기 사용 관리 경험자 또는 공원·녹지 및 수목·잔디 관리 경험자는 우대한다.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대상자는 서류 심사 시 만점의 5~10%를 가점 부여 한다.
신청자는 접수 기간 내 응시원서와 구직등록필증을 포함한 관련서류를 지참하여 마포구청 5층 치수과(하천팀)에 방문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체력심사로 구분되며 서류심사는 2월 13일(화), 체력심사는 2월 20일(화)에 실시된다.
서류심사는 해당 분야 근무경력과 세대주 여부(부양가족 수), 마포구 거주기간과 취업지원대상자 여부를 기준으로 이루어진다.
체력심사는 성별에 따라 심사기준이 다르다. 남성 지원자는 20초 이내에 20kg 비료를 들고 앉았다 일어서기 12회 이상 완료해야하며 여성 지원자는 같은 시간 내 15kg 비료를 들고 앉았다 일어서기 12회 이상 완료하면 된다.
최종합격자 명단은 2월 23일(금) 17시에 마포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최종 선발된 근로자의 급여는 2018년 최저 시급 기준(7,530원/시간)이 적용되어 1일 8시간 근무 시 일당 60,240원이 지급된다.
마포구는 저임금 근로자의 최소생활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2016년부터 생활임금제를 실시 중이다. 이에 따라 ‘근로자에게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고정임금’인 통상임금이 ‘지역 물가수준으로 실제 생활이 가능한 최소한의 임금’인 생활임금보다 적을 경우 ‘2018년 마포구 생활임금 기준액(1,925,099원)’과 근로자의 ‘통상임금’ 차액을 생활임금 보전수당으로 추가 지급한다.
또한 산업재해 보상보험(사업주 전액부담) 등 4대 보험에 가입되고 시간외근무수당과 휴일근무수당이 별도 지급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치수과 하천팀(☎02-3153-9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에는 불광천, 홍제천 등 주변을 따라 걷기 좋은 하천들이 곳곳에 있다. 구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시는 근로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모집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