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최근 구청에서 미래가치 창출 인재양성 프로젝트 ‘와우(WOW) 강남!’ 2기 개강식을 갖고 교육과정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이번 프로젝트는 강남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강남구만의 인적자원개발(HRD) 프로젝트다.
참여대상은 부서 추천을 받아 엄선된 구 직원이고, 과장이상 간부그룹 20명과 팀장이하 실무직원 50명으로 나눠 운영된다.
지난해 간부그룹에는 구청장과 부구청장을 포함한 국장 이상이 대상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주요부서 과장까지 확대했다.
아울러 구는 팀장이하 실무직원이 참여하는 ‘WOW 강남 !’프로그램 교육생 50명을 선발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지난해 이어 올해는 2기다.
‘WOW 강남 !’ 2기 프로그램은 1기 운영과 마찬가지로 단순히 글쓰기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정보 속에서 핵심 이슈를 찾아내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켜, 구민과의 소통 강화 뿐만 아니라 구정 전반에 걸쳐 창의적인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인재 양성이 주된 목적이다.
또 팀장이하 실무직원은 민간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강연을 듣고 강남구의 현황을 분석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정책을 발굴하는‘시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한다.
신연희 구청장은 “간부와 실무직원들이 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미래세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틈틈이 준비하고 있다”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격 행정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