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주민과 밀착된 소통 행정 실현과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오는 17일 북가좌2동을 시작으로 2018년 동주민센터 순회 구정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보고회는 14개 동마다 자치분권, 협치, 혁신을 기조로 하는 새해 구정 역점사업보고, 동 현안보고, 주민화합한마당, 구청장과 주민과의 대화 등으로 2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17일 북가좌2동과 북가좌1동에 이어 18일 남가좌2동과 남가좌1동, 19일 홍은1동과 홍은2동, 22일 홍제3동, 29일 홍제2동, 30일 홍제1동과 연희동, 31일 신촌동과 북아현동, 끝으로 2월 1일 천연동과 충현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구는 보고회에서 나오는 주민 건의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구정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민 입장에서 요구 내용을 파악해 실행력 있는 해결방안을 찾고 필요한 경우 부서 간 협업도 추진한다.
보고회에는 통장, 주민자치위원장, 마을계획단 등 지역사회 각 직능단체장과 주민들이 함께한다. 특히 화합한마당은 해당 동의 직능단체나 마을계획단이 직접 진행을 맡아 주민 참여와 화합의 의미를 더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사람이 모이는, 사람이 사는, 사람이 주인인 참여 서대문의 현장이자 지역 현안에 대한 허심탄회한 논의의 장이 될 이번 동별 행사에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