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부산지방조달청은 ‘2017년 4·4분기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부산·울산지역 22개사 33품목이 벤처나라 홈페이지에 게재됐다고 9일 밝혔다.
벤처나라는 기술·품질이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을 지원하고 공공시장 판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달청에서 구축·운영하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업체는 조달청과 광역자치단체, 기술보증기금 등 지원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통한 사전 심사와 추천 등으로 선정됐다.
현재 부산·울산지역에서 벤처나라에 등록된 업체는 총 62개사 89품목으로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우수상품 홍보와 판로확대에 디딤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은 관련 규정과 국무조정실 지시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다수공급자계약 등 공공조달시장 진입이 가능하다.
벤처·창업기업으로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가 벤처나라 등록을 하고자 하는 경우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광역자치단체, 기술보증기금 등에 신청을 하면 심사 후 조달청에 등록요청을 하게 된다.
조영호 부산지방조달청장은 “부산·울산지역 기술력 있는 벤처·창업기업 제품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