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박물관은 27일 오후 5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신명나는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에는 부산예술단이 퓨전사물놀이, 모듬북, 경기민요 등의 공연을 진행하고, 이정은 학예연구사(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가 ‘멀고도 가까운 나라 일본, 그리고 부산’이라는 주제로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 공연하는 부산예술단은 지난 10월에도 부산박물관 야외마당에서 흥겨운 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은 바 있다.
부산박물관의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접수 없이 참여 가능하다. 오후 5시에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부산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한 뒤 오후 6시부터 부산박물관 부산관에서 진행되는 ‘큐레이터와의 역사나들이’(전시해설)에 참가하면 된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우리가락을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부산박물관 학예연구실 교육홍보팀(☎ 051-610-714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