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양천소방서(서장 김용준)는 지난 20일 오후 신정4동주민센터와 신월3동주민센터에서 대외협력사업으로 한국소방안전협회의 지원을 받아 저소득층 화재취약가구에 주택용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460여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 사망자는 전체 화재의 59.2%이며 매년 가장 많은 인명피해가 주택에서 발생함에 따라 올해 2월 5일부터 소방시설법 제8조에 따라 기존 주택을 포함해 모든 주택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됐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대표적으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가 있으며 법적으로 설치가 의무화됐지만 작년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실태 설문조사 결과 서울시의 설치율은 30.47%로 낮은 실정이다.
김용준 서장은 “오늘 기부한 주택용 소방시설로 모든 시민이 화재없는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며 “주택용소방시설 보급에 적극 나서주신 한국소방안전협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