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항을 관리.운영하는 부산항만공사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경제 HaHa 협약’은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사회적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상호간 협력의 결과, 부산경제가 활성화 된다는 의미를 큰 웃음소리인‘하하’의 영문표기 HaHa를 사용해 명칭을 부여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물품, 용역, 공사 등 각종 분야에서 각자의 특성에 맞는 지역업체 일감확대를 위한 정책 발굴․시행, 지역업체 일감확대 정책 사례 공유 및 홍보 등으로 협의 회의는 매년 2회 개최될 예정이다.
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부산시와 협력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