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서울윈드앙상블이 제100회 정기연주회를 20일 KBS홀에서 개최한다.
관악기만으로도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서울윈드앙상블은 이번 공연을 <크리스마스 콘서트>라는 주제로 꾸밀 예정이다.
공연은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곡부터 이번 한 해를 지내온 우리 모두를 위로해줄 곡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서울윈드앙상블은 1974년 서현석 지휘자의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정기연주회와 특별연주, 야외연주, 방송사 및 초청연주 등 연간 30여회의 다양한 연주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공연은 지휘 김응두(숭실대학교 음악원 주임교수), 편곡 이문석(서울윈드앙상블 전속 작곡가), 양금 이은주(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트롬본 김민재(예원학교 2학년)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공연에서는 △프란코 체자리니(Franco Cesarini)의 알피나 팡파르를 시작으로 △그뢴달(Launy Grøndahl)의 트롬본 협주곡 제1악장 △류철산 작곡, 모원·이문석 편곡의 瑤族舞曲(요족무곡)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빠질 수 없는 △바흐(J. S. BACH)의 예수, 만인의 기쁨 △르로이 안델슨(Leroy Anderson)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알프레드 리드(Alfred Reed)의 Praise Jerusalem과 같은 프로그램까지 동·서양의 곡들을 들을 수 있다.
한 해를 마무리 하고 새로운 해를 맞는 시점에 만나보는 서울윈드앙상블 제100회 정기연주회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의 삶 속에 잠시나마 넉넉한 쉼의 정취가 깃들 것을 기대해본다.
이 공연은 (사)서울윈드앙상블이 주최하며 더블유씨엔코리아(주)가 주관한다. 메덱스의료재단, 신한은행, 알파지이테크, 뉴데이 컨트리 클럽, 삼진스틸산업(주), 맥키스컴퍼니가 협찬한다. 티켓은 R석 80000원, S석 60000원, A석 40000원, B석 20000원으로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문의는 WCN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