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가 지난 11월 30일부터 온라인(www.gov.kr)으로도 신청 가능하게 되었다.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는 정부3.0 7대 핵심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출생신고와 함께 양육수당, 출생아건강보험 등 각종 출산관련 서비스 신청을 개별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읍‧면‧동사무소에서 한 번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다.
기존 신청방법은 출생자의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통합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전국 공통 서비스인 양육수당 신청, 전기․도시가스 요금 감면 등(다자녀만 해당)을 비롯해 포천시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출생아건강보험 가입 지원(둘째아 이상) 및 유축기 대여 서비스를 신분증과 고객번호(공공요금 감면을 위함)만 지참하면 신청할 수 있었다.
여기에 지난달 30일부터 정부24(www.gov.kr)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신청자격은 출산자 본인 또는 배우자, 즉 출생자 부모면 가능하고 시부모나 친부모가 대리 신청할 수도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접수처(주민센터)에서 확인 및 접수해 처리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유경임 가족여성과장은 “기존에 개별기관을 일일이 방문하며 문의‧신청하던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던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제도가 날로 발전해 구비서류도 점점 축소되고 수혜범위는 넓어져 왔다. 이번 온라인 신청서비스가 빨리 정착돼 보다 편리하고 행복한 출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공부서 : 가족여성과 여성정책팀 ☎ 031)538-2263 사진있음 :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