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공원에 설치된 화장실을 여성과 아이들도 24시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일산서구 관내 어린이공원은 총 33곳으로 그중 20곳에 공중화장실이 설치돼 있다. 구는 지난 2006년 공원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한 이래 최근 마지막 남은 화장실 3곳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끝냈다. 이로써 관내 모든 공원화장실을 남녀용으로 이용 공간을 분리시켰다.
또한 여성화장실 공간에는 비상벨시스템을 설치했다. 비상벨은 관할 경찰서 상황실로 연결돼 있어 긴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경찰이 위치정보를 통해 신고위치를 파악하고 출동하게 되며 양방향 실시간 통화도 가능하다. 아울러 공원화장실에는 방범용 CCTV도 감시하고 있다.
구는 그간 혹한기에는 배관 동파를 이유로 화장실을 폐쇄해 왔으나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시설을 보완해 공원화장실을 24시간 연중 개방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여성과 아이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가 진정 살기 좋은 도시”라면서 “여성들도 이제 마음 놓고 공원화장실을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다.